본문 바로가기

알아보자 세상을

인천보양식 맛집 을 찾아라~ 인천보신탕 집 할매가마솥보신탕

안녕하세요 인천오빠왕쿨쿨이 입니다. 


이제 여름이 다가오는게 느껴지죠?! 


그러기 전에 저는 늘 몸이 허하다고 생각하기에~ ㅎㅎㅎ


몸이 조금 피곤하면 인천보양식 맛집을 찾아 


함께 술한잔 기울이죠~ ^^






오늘은 말이죠~ 제가 일하는 사무실 근처에 있는곳을 


찾다가 알게된곳~ 인천보신탕 집으로 나름 유명? 하다는곳 ~


할매가마솥보신탕 집을 갔답니다. ^^


혐오식품이다, 아니다 , 라는 말들이 많은데~ 


우리 문화라고 생각하는 1인으로써~ ^^ 


적어봅니다. 너무 뭐라고 하지는 마세요 ~ 


저는 그냥 인천보양식 맛집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가정집? 같이 만들어져있는데 ~ 안에 들어가면 그냥 식당 같은 느낌?! 


주차는 4대~5대 정도 가능할거 같습니다. 뭐 같은 일행이라면~ 겹쳐서 댈수있으니 ~


8대까지는 가능할거 같습니다. 


할매가마솥보신탕 이라고 간판이 심플하게 적혀있습니다. 


구월동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외진곳? 이라고 봐야하는데요~ 번화가 골목하고 가깝긴 하지만, 


식당가가 밀집해있는곳과는 좀 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토요일 저녁에 방문했는데요~ 그리 손님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인천보신탕 할매가마솥보신탕은 안에 들어가면 사진속처럼 


바닥에 앉아서 먹을수 있는공간이 있구요 ~


사진상에는 안보이지만 왼쪽으로는 방(룸)으로 되어있는곳도 있습니다. 


10명정도 모여서 다른테이블에 방해 받지 않고 ~ 먹을수있는곳이 있답니다. 


생각보다 가게가 큽니다. 


아직 여름이 다가오지 않아서 ~ 성수기가 아니니~ 이렇게 한가한거겠죠?!






그래도 제가 먹는동안 꾸준히 사람들이 들어오고 나가고 하더라구요 ~


오른쪽에 보시면 칸막이 있는곳 보이나요?! 


옆으로 가면 재밌게도~ 의자에 앉아서 먹는 테이블도 몇개 있답니다. ^^



할머니가 시작하여 할매가마솥보신탕 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는 곳인가 봅니다. ^^


저도 사실 잘몰라요~ 그냥 가까워서 먹으러 갔는데 맛이 좋았답니다. 


인천 보신탕 은 냄새가 안나게 맛있어야 하는게 제일 중요한데~ ^^


냄새 안나게 맛있었답니다. 



궁금한게 할머니가 아직 살아계신지는 모르겠네요^^ 


코스가 있어서 여럿이 가면 수육과 전골 모두 먹어볼수있어 좋을거 같습니다. 


인천보양식 맛집 으로 꼽은 이유중에 하나는 오랫동안 명분을 이어오고 있으며 ~


그맛또한 평범하면서도~ 전혀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없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정말 우와~ 끝내준다~ 이런것보다는 무난한맛이 좋은게 아닐까 합니다. 


별로 맛없지 않으면서도 자꾸만 지나고 나면 생각나는 그런맛 !!


그게 맛집 아닐까요?!



메뉴를 주방 위쪽에 붙여놓았습니다. 


인천보신탕 집이기에~ 주메뉴는 가마솥보신탕 , 수육, 전골, 그리고 삼계탕이 있네요~


이렇게 한가지만 하는곳들이 주메뉴 재료들이 신선하고, 또한 관리가 잘되어 ~


맛있는거 아시죠?! 



사진 몇장 찍다보니 전골이 나왔는데요~ 


전골은 껍데기와~ 살코기 섞여있으며 야채가 있으니~ 맛있습니다. 


할매가마솥보신탕 이라고해서 사실 가마솥에 나오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


가마솥이 작은 사이즈 만들고 관리하기 힘드니~ 아마도~ 첨에 끓일때 가마솥에 했겠죠?!



반찬은 인천보양식 다른집들과 마찬가지로~ 양파,고추, 깍두기 , 김차 그리고~ 


절임무로 만든 물~ ^^ 같이 나옵니다. 


2명이서 먹었는데요~ ^^


전골 작은거 시켰는데 배터지는줄 알았습니다. 저 라면에 밥까지 한공기 먹는사람인데... 


처음에는 ~ 조금 나온거 같아서 아쉬웠는데~ 


먹다보니 이거 끝이 없어요 ㅎ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식당메뉴들 가격이 올라가면서~ 이왕이면~ 보양식을 찾는편입니다. 


그래서 자꾸 살이 찌는지도 모르겠네요 ㅠ,ㅠ 


하지만, 가격들이 전체적으로 올라가지만, 보양식들은 그래도 가격의 오름폭이 높지 않아서 


괜시리 가성비 로 따지면 더 낫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


여러분들도 한번쯤은 몸보신이 필요하다면?! 


할매가마솥보신탕 방문해 보시는것은 어떨까 합니다. 


산밑에 대부분 인천보양식 집들이 있지만, 


인천의 구월동이라하면 접근성이 좋은편이니~ 인천보신탕 맛집 찾으신다면 


방문해보신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