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 속의날들

인천에어컨설치 선택의 5가지 기준 ( 매립형에어컨설치 포함 )

인천오빠 왕쿨쿨이 입니다. 

오늘은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 ~ 

핫키워드인 인천에어컨설치 하실분들을위해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인천오빠 라는 명칭답게 인천 토박이구요 

집없는 설움을 아직도... 겪고 있어서 잦은 이사를 

다니고 있는 인천 사람입니다. 

그러다보니 에어컨설치 참으로 많이 받았고 , 

또 앞으로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이 에어컨설치 가격이 

업체마다 천차만별이고 , 문제가 생기면 엄청 곯치아프더라구요 .

그래서 제가 오늘 확실하게 좋은 업체를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제가 느꼈던 부분을 현실성있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시는 에어컨설치비용 에대해 낱낱이 

알려드릴테니 제가 추천하는 업체와 비교 해보시고 알아보셔서 

좋은 업체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인천에어컨설치 하려면 , 일단 업체들을 선택해서 비교 해봐야합니다. 

그런데 이 비교를 할때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어떤 기준을 두고 선택했는지 알려드릴게요 . 

1. 업체가 내가 설치할곳과 가까운곳이어야 한다. 

2. AS 가 확실해야 한다. 

3. 가격은 저렴했으면 좋겠다. 

4. 고객관리가 잘돼는 곳이야 한다.

5. 설치기술은 물론 친절해야 한다. 

이렇게 저는  5자기 기준을 두고 고르기 시작했습니다. 

뭐 다들 사용하는 인터넷 찾아보는걸로 해서 5개 정도 업체를 

선택했습니다. 

제가 이렇게까지 알아본 이유는 ?  왜였을까요?!

가장 큰 이유는 겪어본 사람만이 안다는 설치 불량건 때문이었습니다. 

여름에 이사했을때였는데 ,설치후 한달동안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여름이라 빠른 설치를 원해서 가격은 저렴한곳 중에 선택해서 

스케쥴이 맞는 업체를 선택했습니다. 

이게 화근이었나봅니다. 

한달후부터 시원함이 없어집니다. 전혀 시원하지 않아요 .

이것저것 확인해보라고 해서 확인하는데 시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설치했던 업체에 전화했더니 처음과는 다른 무성의한 응답... 

일이 많으니 잠시후 연락 주겠다고 합니다. 

하루가 지나도 연락이 없어서 다음날 연락...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3일동안 계속 연락해서 겨우 전화 받더니 한달후에나 올수 있다고 합니다.

7월 말이었는데.. 8월말이면 여름끝나고 온다는 얘기죠.. 

빨리 해달라고 하니  , 그럴수 없다는 답변...  아정말 화가 많이 나더라구요 

그럼 환불해달라고 하니 , 그럴수 없답니다. 

 

 

결국 더운 여름을 지날수 없어서 다른업체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래서 5가지 기준을 세우고 , 열심히 찾아서 설치를 받았습니다.  

제돈이 이중으로 들어가서 화병날지경이었습니다. ㅡㅡ^

그때만 생각하면 아직도 화가나네요 . 

그러니 여러분들도 저처럼 기준을 세우고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생각하는 5가지 기준중 제일 중요한 기준은

AS 가 확실한지 가 중요합니다. 

이렇게 인연을 맺게되어 처가댁 포함하면 5번정도 설치 받은거 같은데요

1번은 문제가 생겨서 문의 하니 , 설치날짜,주소 다 알고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그러고는 무상 AS 언제 날짜 편하냐고 묻길래 

안심 했습니다. 

이렇게 설치 받고 나서 문제가 발생할수는 있습니다. 

사람이 하는 설치 이기 때문이죠 . 하지만, 책임지지 않는 업체가 

참으로 많은거 같습니다. 

그래서 좋은 업체를 선택하셔야 하는겁니다. 

그럼 인천에어컨설치 할때 꼭 알고 문의 해야 하는 사실 !! 

이런 내용으로 글을좀더 적어드릴게요 

제가 가격 비교 할때 잘 써먹는 방식이었습니다. 

에어컨 설치 비용은 기본설치비+배관길이 +실외기 위치 +냉매가스 

이게 기본입니다. 

그러니 문의 할때 이내용을 알려주고 설치가격 문의 하시면됩니다. 

예를 들면 이런식이죠 ~ 

삼성 투인원인데 벽걸이는 6미터 , 스탠드는 4미터 예상되구요 

실외기는 아파트라 베란다밖에 놓는곳이 있어요 .

이렇게 문의 하면 가장 정확한 답변을 들을수 있습니다. 

세세히 문의 하지 않는다면 , 보통 기본설치비 가격만 알려주고 

직접봐야 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걸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 출장온다고 하면 

정확한 견적봐주고 출장비를 받아갑니다. 보통 2~5만원내외 입니다.

이것만 노리고 여름에만 일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출장만 다니면서 견적만 비싸게 부르고 출장비만 계속 받으로 다니는 업체..

세상 별일이 다 있죠?? 

위에 알려드린예시는 노출형 배관이구요 . 요즘 신규아파트는 지으면서 

에어컨배관을 벽안에 넣어놓습니다. 

이넣어놓은 배관을 이용하는거는 조금 다릅니다. 

매립배관은 용접을 해야 하기 때문에 매립형에어컨설치 는 더 까다로워요 

설치시간도 오래걸리구요 . 비용도 비싼경우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설치하고 나면 배관이 눈에 안보이기에 깔금하고 예쁩니다. ^^

매립형에어컨설치 할때는 매립배관 청소가 항상 말이 많은데요 

제가 이것도 좀 알아봤는데 이건 그냥 이렇게 생각하면됩니다.

에어컨배관이 실외기 와 실내기를 연결하는 역할이죠 

그래서 보통 이사다니면 노출 배관일경우 배관을 새걸로 교체 합니다. 

하지만, 매립배관형 에어어커설치 는 새걸로 교체 할수가 없어요 

벽을 허물어야 하기 때문에 ..

그러니 이 배관안에 혹시 이물질이 들어있는 경우가 있으면 

에어컨의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매립배관청소(질소브로잉) 를 해주라고 합니다. 

이건 보통 선택사항입니다. 

신축아파트면 다 해놓고 뚜껑(마개) 으로 막아놓았으니 

그냥 바로 사용해도 되는경우가 맞는데요. 

이게 참.. 아파트가 지을때 시공사에서 전부다 했다고 하는데 

안한경우도 있으니 꼭 잘 확인하고 하시길 바랍니다. 

에어컨이 요즘 너무 비싸잖아요. 

요즘 가전제품 걸핏하면 200~300인거 같습니다. 

아참, 제가 선택해서 지금껏 단골로 해오고 있는업체는 

'만족에어컨' 이라는 업체입니다. 

1600-5375 구요 저는 직통전화 010-7277-5375 로 전화 합니다. 

이업체를 선택한건 슬로건이 마음에 들었고, 설립된지 3년이상이었고 

친절하고 , 잘해준다는 후기가 많아서 선택했었습니다. 

슬로건은 삼성,엘지출신이 직접 설치 해주는 에어컨설치 전문브랜드 였습니다. 

실제로 제가 받을땐 삼성출신이 와서 설치해주셨고, 꼼꼼하고 친절하게 

잘해주셔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격 +친절 +AS 까지 모두만족 이었으니 제가 여러분들께 추천하는겁니다.

이렇게 인천에어컨설치 받을때 꼭 생각해야 하는 5가지를 알려드렸구요 

에어컨설치비용 도 상담하는 팁? 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라면서 오늘글은 마칠게요 ~ 

어제보다 오늘더 행복하시고 , 내일은 더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