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자 세상을

소래포구 영업시간 맞춰서 방문하세요~ ^^

안녕하세요 인천오빠 왕쿨쿨이 입니다. ^^


몇일전에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5월5일 어린이날~ 


전 소래포구 를 향해 달려갔답니다. ^^


회를 뜨기 위해서죠~ ^^ 싱싱한 회를 구매 하는것  !!!


어버이와 함께~  아가들과 함께 먹기 위해서 말이죠~







흠~ 좋아요~ 좋아~ 바다내음~ 


인천사람이라 그런지 전 바다내음이 좋습니다.~ 


약간비린듯하면서도~ 흠~ 좋아요~


소래포구 영업시간 은 제가 구매하면서 여쭤봤더니~


저의 단골 민진수산 사장님이 알려주신바로는 ~



( 사장님은 뒤쪽에 계시는데 안보이네요.. 제 횟감 손질하시느라~ ^^)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대부분 일하시구요~


연중무휴입니다. 헐... 


흔히 말하는 대목~ 연휴가 있다던지~ 꽃게철이라던지 하면


조금더 늦게 끝난다고 하더라구요 ~ ^^


손님들이 문을 못닫게 한다고 말이죠~ 끊임없이 밀려드는 


손님들 덕에 문을 닫고싶어도 못 닫는다고 말이죠~ ㅎㅎㅎ


하지만 요즘은 연휴라도 그렇게 큰 대목으로 돈이 벌리진 않는다고 하네요 ~




이제는 소래포구도 어느정도 정리가 이뤄져서 깔끔하게 정리가 잘되었답니다. 


소래촐도 기차도 이렇게 장식으로 해놓구 말이죠~


거기다 소래역사관도 만들어 관람객들과 시민들에게 소래 포구의 역사를 알리고


있습니다. 



소래포구 영업시간과는 별도로 운영돼는것 잊지마시구요~


소래역사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돼며 매주월요일에 휴관합니다. 


다만 월요일이 공휴일일경우 그 다음달 휴관한답니다. ^^




이제 소래포구 시장안으로 들어가보죠~ ^^


걸어가는데도 사람이 엄청많아요~ 제발좀 우리나라 시민의식좀 나아져서 


주차장에좀 차들 세웠으면 이렇게 불편하진 않을텐데 말이죠~ 







에휴 =3  이렇게 아직도 선진국 가려면 멀었나봅니다. ㅎㅎㅎ


정치인도 그러니 뭐 할말은 없겠지만 말이죠~ 




젓갈도 참 다양하고 판매 하시는분들 참 많습니다만 ~


전 회를 사러 왔기 때문에~ 제단골집 ^^


민진 수산으로 향합니다. 


여기저기 싸게 해준다고 하시는데 실은 제가 늘 말씀드리지만~ 


성수기엔 비싸요~ ㅎㅎ 즉 주말이나 공휴일엔 가격이 비싸답니다. 


평일에 사시는게 같은가격이라도 좀더 키로수 많이 나가는 걸로 구매 할수있답니다.




민진수산은 제가 횟수로만 벌써 7년째 거래 하네요~ 


다른것보다 다 거기서 거기거든요~ 사실은 ~ 하지만 눈썰미가 있으세요 ~


그래서 제가 2번째 갔을때부터 알아봐 주시고 단골이라며 서비스 팍팍 주시고 


또한~ 이제는 크기도 큰걸 좀더 저렴하게 주신답니다. 


그때 그때 저렴한 해산물도 서비스로 주시구요~ ^^




회뜨고 계신 사이에 잠시 나와 바닷바람좀 느껴봅니다. 


배들이 정박하고 있는거보면 정말 포구같긴 해요~ ㅎㅎ 소래포구 가 괜히 붙여진 


이름이 아니라니까요 ㅎㅎ 


하지만 주로 활어는 양식이랍니다. ^^ 물론 자연산도 있지만 ~


주로 판매 되는것들은 양식이에요 ~




저런 배들이 잡아 오는것은 다 어디로 팔려나가는건지 ~ 걱정할 필요 없겠죠?!


걸어올때느꼈지만 엄청난 인파가.. ㅎㅎㅎ


소래포구 영업시간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니까~ 조금은 한가한시간에 가세요~


전 늦은 오후 3시쯤 갔다가~ 깔려죽을뻔... ㅎㅎㅎ 







하지만 사람 사는느낌 나서 참 좋았답니다.  


사람냄새나서 좋은곳 소래포구 많이들 가시구요~ 


제단골 민진수산도 많이들 찾아주세요~  맘좋고 인상좋은 사장님이 


반겨주신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