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자 세상을

맥주효모 효능 이 이렇게나 대단하다니 믿겨지시나요?

안녕하세요 인천오빠 왕쿨쿨이 입니다. ^^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니~ 슬슬 생각나는 것이 있지요?!


시원한 생맥주~ 혹은 맥주 ~  여름에 엄청 먹죠~


아닌가요? 저만 그런거 같다구요?! 


다들 왜그러세요~ 시원하게 한잔 생각나는거 당연한건데~ ㅎㅎㅎ





저 술 좋아 합니다. ^^ 하지만 여러분들도  좋아하시면서


아닌척하기 있기~ 없기?! 뭐 없는걸로 하구요~ ㅎㅎㅎ







맥주를 많이 마실수 있는 시즌이 오자 문득 그런생각이 들었어요 ~


맥주도 어떤 효능이 있지않을까?! 하고 찾다 보니 맥주만드는 데 


필요한 맥주효모 가 효능이 엄청나네요~ ^^


알고 계셨던분 손 들어보세요 ~ 없으시죠?!


아셨다면 저좀 알려주시지.. 이렇게 무지하게 살아왔다니.. 


전 처음 알았어요~ 호기심으로 찾은 검색에 ~


눈이 왕방울 만해졌답니다. ^^ 원래 눈이 크긴했어도 말이죠 ㅎㅎㅎ 




맥주는 맥즙 을 발효시켜 만드는것인데요~ 맥즙은 바로 맥아를 익혀서 


만든겁니다. 맥즙을 발효시킬때 필요한건 요즘 다들 아시는 효모~ 


맥주효모를 통해 만드는데요~ 맥즙이 발효를 다하면 맛좋은 맥주와 함께


영양이 풍부한 맥주 효모가 생긴다고 합니다. 







우와 맥주 만드는 사람들은 좋겠어요~ 그렇죠?! 


맛난 맥주도 먹고 영양가좋은 맥주효모도 먹을수 있으니 말이죠~




200억개 맥주 효모로 350ml 캔맥주 1개 만든다고 하니~ 엄청나게 많이 필요하긴


하네요~ ㅎㅎ  알고 먹어줘야해요~ ㅎㅎ 200억게 나 필요하다니.. 


하루에 3캔씩은 먹었었는데 말이죠~ 


1 g 건조 맥주효모엔 1 L 맥주만드는 보리 영양만큼 있답니다.


( 1g 건조 맥주효모 = 1L 맥주 만드는 보리양 ) 


맥주효모에 들어있는 영양은 어떤게 있을까요?!




맥주효모안의 영양성분 비중을 보면 약 50% 정도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되어있으며 미네랄과 칼륨,필수 아미노산 ,비타민B 등이 풍부하답니다.


그럼 이런것들이 많은 맥주효모를 많이 섭취하면 어떤점이 좋을까요?!


바로 기본적으로 아시겠지만 식물성 단백질이 많다는것은 


화장실 ( 볼일 ) 을 잘 갑니다. 장내의 유익한 균이 증가 하여 잘가게 됩니다.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엔 먹는 것을 줄여야 하는데 ~


줄이기위해서는 섭취칼로리가 적어야 하겠죠?!





칼로리는 적고 포만감을 주는데는 맥주 효모 요구르트 다이어트 하신분들이


많더라구요~ 


이외에도 탈모 예방이라던가, 콜레스테롤 저하시키고, 노화방지에도 좋고


최근에는 세안하면 노폐물이 잘빠져서 좋다고 하는데요~ 


이제 정말 먹지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 하는것들이 많아 지는거 같습니다.


이런걸 보면 우리대한민국도 먹고살만해진거 맞는거죠?!


먹지 않고 피부에 양보할정도면 말이죠 ~^^







모든 몸에 유익하다고 하는제품들도 부작용이 있기 마련이죠~


그럼 맥주효모 부작용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과하면 좋지 않아요~ 이건 당연한 얘기라구요?! ㅎㅎ


체질에 따라서 소화불량혹은 가스가 차거나 , 복부 팽만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구요 통풍 환자는 드시면 안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