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자 세상을

번인현상 테스트방법 알고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인천오빠 왕쿨쿨이 입니다. 


오늘은 갤럭시시리즈나~ 갤럭시 노트시리즈 사용중~


안타깝게도 액정이 깨졌다면~


판매 할수있다는건 알고 계실테구요~


어느정도 잔상이 있는지 확인할수 있는 방법~ 





실은 영어로 bur-in 현상이 맞답니다.


영어라고는 살짝 눈치 채고 있었지만 ~


영어랍니다. ㅎㅎㅎ  


그럼 이제 알려드리도록하지요~ 


우리가 그토록 궁금해하던 번인현상 테스트 하는 방법 ~


.








그럼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일단 깨진액정이 달렸거나 


 멀쩡한 내 스마트폰을 켭니다. 


켜져있다구요 ?! 그렇다면~ 


전화버튼을 누릅니다.~


우리 통화 할때 버튼 누르는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이정도는 하실줄 아시죠?! 전화걸때 번호누르는 화면 까지 


적어드릴 필요는 없을거라 생각하고~ 패스 !!



그리고 나서는  *#0*#  을 눌러줍니다. 


그럼 어떻게 돼냐하면~ 바로 밑에 사진과 같은 모습이 나옵니다.


일명 갤럭시 테스트 화면입니다.


갤럭시 S2 이상부터  가능한걸로 알고있습니다. ^^ 


대부분 된다는 얘기죠~ ㅎㅎ 


요즘 판매 할수있는 액정은 갤2,갤3,갤4,노트1, 노트2, 노트3 이렇게만 가능하죠?


번인현상이 얼마나 일어났는지 알고 있는게 아무래도 찝찝하지 않죠~ ^^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2가지 화면에서 볼겁니다. 색상을요~


하나는 LED 라고 적힌 것으로 하얀색 바탕화면을 통해 볼겁니다.




제꺼는 보면 별로 많이 변색이 일어나지 않은거 같네요~


아무래도 전 스마트폰으로 많이 사용하지 않으니까요 ㅎㅎ


인터넷 검색이나~ 간단한 게임정도?! ^^







다 보고 나면 화면을 연속으로 터치 해주다보면 END 라는 글짜가 나오고


그후에 다시 테스트 화면으로 나옵니다.


그럼 BLUE 색상에서 볼거니까 선택해줍니다.


제손가락보세요.. 엄청 굵죠?! 짧고  ㅎㅎㅎ






선택하고 나면 어떤화면이 나올까요?! >.<


바로 파란 화면이 나오지 않을까요?! 




이렇게 보면 파란 화면이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파란하늘~ 이 아니구 파란화면이요~ ㅎㅎㅎ


그래도 잘안보이지요?!


제가 갤럭시 폰으로 찍어서 그런가 봅니다.


아이폰으로 찍으면 잘찍힌다고 얘기 하던데 말이지요~



나온 부분만 확대해서 찍었는데 보이시나요? 위에 보시면 제가 동그라미 쳐놓은 곳


그부분에 보면 휜줄처럼 한줄 보입니다. 


이줄밑으로 색상이 좀 짙어진거라고 봐야겠지요~


이런게 번인이긴 하는데요~ 더심하신 분들은 아마 아이콘 이라던가 


어플 모양~ 또는 카톡 많이 하시는 분들은 카톡 모양 등이 보이겠죠?!


사진상에는 잘 안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선명하게 잘보인답니다. ㅡㅡ^


나 은근 오래 많이 썼구나~ 1년 5개월동안... 헐...


암튼 그래도 양호한 편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다시 돌아가려면 화면을 터치 해주구요~


터치후에는 뒤로가기 버튼있죠?! 홈버튼 옆에 있는 뒤돌아가기 버튼을 눌러 


본래의 화면으로 돌아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떠신가요?! 번인현상 테스트 방법 알고보니 엄청 쉽죠?!


아마 번인이 심하게 남아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쉽게 보이지는 않을겁니다 . 오랫동안 사용하신분이거나 ~


아니면 화면 밝기를 최대로 해놓고 사용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