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자 세상을

비트 먹는법 여러분은 어떤식으로 드세요?!

오늘도 안녕하셨나요?!


인천 오빠 왕쿨쿨이 입니다. 


즐거운 금요일인가요?! 불금?! ㅎㅎㅎ


전 늘 그렇듯이... 월화수목금금금~ 입니다. ㅜ,ㅜ


토요일 일요일 어디갔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서양채소의 4총사중에 제일 유명하지 않은 친구~ 


비트 ~ 를 알려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샐러리, 파프리카, 브로콜리, 그리고 비트~ 이렇게 4가지가 


서양채소의 4총사라 불리운답니다. ^^


비트 먹는법을 알려드리기전에~ 


먼저 비트좀 알고 가실께요 ~










아무튼 이유야 어떻든~ 오늘은 서양에서 아주 유명하다는것~ 


요즘에 아주 각광 받고 있는 채소입니다.


비트하면 때가쏙 비트 ~ 세제만 생각 났었는데 말이죠~ ㅎㅎ



(출처 쿡쿡 TV)


비트의 뿌리는 비타민C 가 많아서 달콤한 맛이 나는데요


메네랄과 비타민이 많아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답니다.


섬유질도 많구요~ 간세포를 재생시켜주는 효능때문에 


요즘 인기가 많아 지고 있는 채소랍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됩니다 .


식이질산염도 많이 들어 과도하게 먹게 돼면 헤모글로빈이 변성될수


있습니다 . 뭐든지 적당히 ~ ^^ 아시죠?!




거기다 레드비트는 천연색소로 가장 많이 사용돼기도 합니다.


조금 베어 물면 혓바닥이 빨갛게 물들어서 아이들도 장난치며 먹기에 아주 좋은


채소죠~ ^^ 우리나라는 제주도에서 많이 재배 하여 유통 돼구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 이 토마토보다도 8배나 높아요~ 엄청나죠?!


 폴리페놀은 몸안의 활성산소( 유해산소 ) 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 물질중 하나랍니다 .^^ 


혹시 모르는분 계실까봐 알려드립니다. ㅎㅎ 


폴리페놀이 많기에 심장질환을 막아주며 항암작용을 해준답니다 .


많이 먹어야겠죠?! 아니,  자주 요 ~ 너무 많이 먹음 안된다고 제가 


말씀드린것처럼요~ ^^




마치 우리나라 순무를 보는거 같아요~ 그렇지 않나요?! ^^


보통 비트 먹는법은 채소 이기때문에 영양소가 파괴 되지 않게 


생으로 먹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다들 즙을 내거나~


아니면 샐러드로 해서 많이들 드시구요~







저는 김밥을 싸거나 생으로 먹습니다. 즙내기가 귀찮아서. .ㅎㅎ


비트차로 도 먹는 분도 계시던데요~ 


그또한 저는 귀찮아서.. ㅎㅎ


그냥먹어도 맛있거든요~ 달달 하니 ~ ^^ 


구매후에 보관은 잎은 자르고 신문지로 싸서 냉장 보관


하시면 그냥 보관하시는것보다 신선하게 보관 가능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