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자 세상을

인천아이들과놀러갈만한곳 인천월미공원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천오빠 왕쿨쿨이 입니다. 


시원한 가을 하늘 햇살 보고 계시나요?!


전가끔 답답하거나 할때 하늘을 바라봅니다. 





탁트인 하늘을 보기란 도시에선 힘이 들지만~ 


그래도 하늘은 빌딩숲만 아니라면~ 


넓은 하늘을 볼수있기에~ 가슴이 조금은 시원해 지는 느낌이 들어서요~ 



오늘은 말이죠~ 얼마전에 다녀온 인천월미공원을 


인천아이들과놀러갈만한곳 으로 추천하려고 합니다. ^^


이제 제법 돌아다닐 만한 날씨가 되었으니까요 


들어갈때 입구에서 찍었어야 하지만~ 마음 급한 사람이기에~ 다녀오면서 찍었더니 


이렇게나 어두워 졌네요 ㅎㅎ^^







아직 낮엔 더우니 선선한 4시에 출발해서 도착한건 4시반부터 움직였는데~ 


워낙볼거리가 많다보니 ~ 서두르면서 짧게 만 봤는데도 7시가 넘었네요 ~



인천월미공원 은 생각한것보다 큰 공원입니다. 


도착해서 한번돌아보려면~ 3~ 5시간정도 잡아야 할거 같아요~ 


숲길까지 둘러본다면 말이죠~ 


조금 연령대가 있는 아이들이라면~ 걷다보면 월미도와 연결되어있으니~ 


월미도 테마파크도 갈수있고 바다구경도 할수있으니 이만한 공원 찾기가 쉽지 않겠죠?!


인천아이들과놀러갈만한곳 이라고 자랑스럽게 추천할만한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이제 공원 내부를 둘러보도록 하지요 ~




공원 입구가 여기저기 많지만~ 가까운쪽으로 들어가 봅니다. 


대가집 방문하는 느낌? 이렇게 생각하면 평민이고~


마치 집에 돌아온거같은 느낌이 들면 양반이라는데... 어떤 느낌이 드시려나~ 우리 


방문객님들은 말이죠~ ㅎㅎㅎ 




포장되어있는 공원길 산책로를 거닐다가 보면~ 일반 공원이네~ 하고 


무심코 걷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이제 놀러갈만한곳으로 추천한 이유가 있겠죠?!




첨엔 휑해서 이게 머야~ 그랬는데 가까이서 보니 박 들이 매달려있어요~ 


표주박? 그리고 호박들~ 더 자세히보면 수세미도 있답니다. 




보이시나요? 잘안보이실거 같아 한컷 더 찍어봅니다. 




왼쪽에 흔히 얘기 하는 표주박이 보이구요~ 오른쪽엔 호박이 보입니다. 


혹떨어질지 모르니 조심하시구요 ~ ㅎㅎ 




길게 보이는게 수세미 랍니다. 우리 집에서 흔히 주방 세제 묻혀닦는걸 수세미라고 하지요?


그수세미 맞아요 ~ ㅎㅎ 천연 수세미? 요즘은 기침,가래에 좋다고 해서 


약으로 먹는 수세미 입니다. 




지나가다 보니 들꽃이라 불리우는 꽃이 보이네요~ 우리 흔히 들꽃이라고 만 하잖아요 ~ 


꽃반지도 만들어주기도 하는꽃 ... 이름은 사실 저도 잘몰라요~ 예뻐서 찍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흔한 들꽃같은게 참 이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한명이랍니다. 




가을임을 알려주는 코스머스도 우리를 반겨 주었답니다.


많이 피었었는데~ 많이 지고 있는거 같네요~ 


아쉽다 많을때 봤음 더좋았을텐데 말이죠 ~



코스모스 산들산들~ 뭐 이런 노래가 생각 나는건 저뿐인가요? ㅎ




매주 목요일 ~ 오전 에 방문한다면~ 사슴~ 꽃사슴 에게 먹이 체험도 할수있답니다. 


목요일에 갈수 있으면 참 좋겠어요~ ㅎㅎ




먹이는 못봤지만~ 꽃사슴 친구들은 구경할수 있었답니다. 




디즈니? 인가요? 담비 로 나오는 사슴~ 


그만화 가 생각날정도로 똑같아요 ㅎㅎㅎ  실제로사슴볼일이 별로 없으니 


나란남자 도시남자~ ^^



순하게도 생겼어요 왜~ 사슴눈망울 이라고 하는지 ~ 이유를 알게 된답니다.




매주 화요일 오전 10:30 분에는 비단잉어 먹이 체험을 할수 있답니다.


비단 잉어가 어떤거냐구요? !




요건 금붕어 인거 같구요 ~



보이나요? 잘모르겠다면 한컷더~ 보여드리고 싶지만~ 


워낙  빨리 움직여서 못찍고 눈으로만 보고 왔답니다. 


인천아이들과놀러갈만한곳으로 뽑은 이유는 아무래도 체험할수있기에 


참좋지 않나요? 아이들과 함께 무언가를 할수있다는것 













자연을 체험하고 예전 선조들의 삶을 살짝 엿볼수 있다는것~ ^^ 


인천월미공원 매력있는곳이랍니다. 



그럼 우리 토요일에 오전에서두를까요? 철갑상어 먹이주기 체험도 있어요~ 


철갑상어 본적이 없어서.. ㅎㅎ




궁금한데 보이지 않더라구요 ~


어딨니? 철갑상어야~ 나좀 얼굴좀 보자~ 


도심속의 숲? 이라고하기엔 도심이 아닌가 ? ㅎㅎ 


산속을 체험하는것과 같은 산책로가 있는데요~ 저희는 힘들어서 포기 ~ ㅜ,ㅜ


담엔 꼭 산책로부터 가봐야겠어요~ ^^ 맑은 공기 맡고 싶어요 ~




편안하게 쉴수있게 공원느낌과 어울리게 원두막을 지어났네요~


예전에 시골가면 수박 이나 과일 같은거 서리 못하게 원두막 지어놓고 거기서 


막 과일먹으면서 감시하고 그랬는데 말이죠 ㅎㅎ




이외에도 우리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수 있는 기술 구들장을 설명해놓고 


전시해놓은곳 도 있구요 ~




초가집도 보여서 구경 할수 있답니다. 


어린 친구들은 초가집이 어떤건지 잘모를텐데~ 와서 체험 도 하고 좋잖아요~ 




아궁이와 지게~ 지게 메고 나무 하러 갔다와야 하는데 말이죠 ~ 


요즘은 나무하면 안돼죠? 환경을 생각해서 말이죠~ 




흥부와 놀부에서 표현돼는 초가집과 기와집을 다 볼수있어서 좋지요~ ^^ 


왼쪽위에 박이 있었는데 사진을 잘 못찍었네요 ㅎㅎ




홍보 하려고 해놓은건지~ 보니 별고추라는 것도 있더라구요~ 


첨엔 방울토마토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별모양의 고추라고 하네요~ 



재밌게 생겼죠?! 별모양은 잘모르겠나요?



어찌보면 닮은거 같기도 하고 ㅎㅎㅎ



방울 가지도 있더라구요~ 일반 가지는 길게 생겼는데 


이건 정말 방울 토마토처럼 ~ 방울방울 생겼어요~



색상도 참 이쁘기도 하지요? 꼬마 전구 같기도 하고말이죠~ ^^




다듬이와 맷돌도 있으니 다듬이질도 한번 해보고 ~ 


맷돌도 한번 돌려보고~ 요즘 삼시세끼에 나오는 맷돌 보고 다들 돌려보고 싶잖아요 ㅎㅎ




이옆엔 제기차기도 있고 민속놀이 할수있는곳도 있어요~ 


널뛰기도 할수있는데 제가 사진을 안찍었네요~ 




인천아이들과놀러갈만한곳 인천월미공원 뽑힐만 하겠죠?!


이외에도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인천월미공원에서 ~ 오전에 돌아보고~


오후에는 차이나타운이 차로5분거리니~ 가서 구경하고 차이나타운과 연결된 


동화마을 돌아보는것으로 인천 중구한바퀴 도는것은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일단 체험할수있는 공원이라는것 때문에 인천아이들과놀러갈만한곳 으로 


뽑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요즘같은 불경기엔 돈안내고 볼수있고 체험하는곳이 최고!! 아닌가요? ㅎㅎㅎㅎ


월미도에 가서 바다 한번 보는것도 좋지요~ 시원한 바닷바람 도 쐬고 ~


구경도 하고 말이죠 ~


좀지나면 동화마을도 포스팅해보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