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자 세상을

유리칼 유리자르는칼 보셨나요?

그래 아마 난 세상을 모르나 봐

혼자 그렇게 먼 길을 떠났나 봐

하지만 후횐 없지 울며 웃던 모든 꿈

그것만이 내 세상 ~


이노래가 생각나는 오늘이네요~ 


들국화의 그것만이 내세상 입니다.





아.. 날씨참.. 서글프게도~ 좋네요 ㅎㅎㅎ


오늘은 신나는? 분들도 있을테고 그냥그런 분들도


계실테고~ ^^  불타는 이밤~ 외치는 불금 이네요~ 


전아니지만요~ ㅎㅎ


유리칼 이라고 아세요?!





말그대로 유리자르는칼 입니다. 전 첨보네요..


세상을 아직난 ~ 너무나 모르나봐 ~ 에~ 


이노래가 입가에 맴돌게...


이정도는 알았어야 했는데 말이죠~


전 여태 유리는 그냥 공장에서 찍어 나오는 그대로 


쓰고 있는줄 알았네요 ^^




보통은 이렇게 생긴것을 말합니다.


다이아가 카바이드휠이라고 적혀있는곳에 들어있어서~


자를수 있답니다. 헐~


빼서 가져다 팔까요? 다이아인데~ 


아님 우리 마눌님 반지에 껴줄까요? 했지만 ~ 이것은 공업용!!


싸구려랍니다. ㅎㅎㅎ





흔히 공대 생들은 알고 말하는~ 물질의 경도 라고 하는데요~


물건의 강함 견디는 정도? 라고 해야하나요? 


각 물질의 성질중에서 깨지거나 부서지는 정도를 정하는 경도를 


정하는데요~ 다이아가 엄청 강한건 아실테구~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유리라는것도 경도가 엄청 강하답니다.


그래서 다이아가 달린 유리칼로 자르는겁니다. 


강한것을 더강한것으로 자르는것 ~ 그래서 다이아가 붙어있지요~





오일을 집어넣어주구요~ 그후에 다이아로 자를 대고 자르고 싶은곳을


유리자르는칼로 흰종이위에 글씨 쓰는 힘 정도? 그정도로 그어낸후 


뒤에 달려있는 동그란 부분으로 톡톡톡 쳐주면~ 유리가 


잘라집니다. 틈새를 벌려 딱 떼어내는것같은 느낌 이라고 해야할까요?!


워낙 빠르게 진행이 됍니다.





쉬운공정은 아닙니다. 생각보다 말은 쉬운데 이런 단순 작업이 


오히려 잘하기 어려운 법이니까요~ ^^


혼자서 하실거면 여러번 작은부위를 연슴 하고 하셔야~


원하는 모양과 크기로 잘 자를수 있을겁니다. 


전 유리가게 아저씨가 하고 남은거 잠깐 해봤는데.. 





소질? 없습니다...  ㅠ,ㅠ  저주 받은 손인가요? ㅎㅎ


뭐만 하면 잘안돼요 ㅎㅎㅎ 만드는 재주나 이런것은 


없는것 같습니다 .^^;


여러분들도 한번 유리칼로 유리자르는거 해보세요~


유리를 자를수있다는것이 신기하답니다. 저만 그런것은 


아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