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오빠 왕쿨쿨이가 사용해본 좋은것

에어컨 설치비용 나만 몰랐던 비밀 이젠 알아야 합니다.

코로나가 난리를 쳐도 

날이 더워지기는 하네요. 

예전처럼 밝은 세상이 아닌것 같지만 

더워지니 오랜만에 블로그 조회수라도 ?

올릴겸 , 에어컨설치비용 에대한 글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위가 오면 필히 필요한것은 

바로 에어컨 설치 입니다. 

그런데 말이죠 ~ 

이 에어컨 설치비용 이라는게 업체마다 다르고 

어디가 좋은지 , 안 좋은지 알수가 없어요. 

그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그러다보니 에어컨설치를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문의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제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인천에서 중고폰매입과 판매 를 하는사람이구요 

선불폰 개통도 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살고 있지만, 잦은 이사를 해야 하는 

무주택자 랍니다. ㅠ,ㅜ 그래서 에어컨설치를 

참 많이도 받았고 앞으로도 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여러번 경험으로 인해 그리고 

검색을 통해서 알아낸 사실을 알려드릴게요. 

혹시 중고폰 매입 이나 구매 원하신다면 

제매장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 

액정나라 구월점 운영중입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와서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당하는 유형 부터 설명드릴게요.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좋은게 아니에요 . 

이건 꼭 명심하세요 !! 

제가 저렴한곳을 찾고 찾아서 

설치 받았는데 .. 3개월후부터 안시원해서 

문제 발생했어요. 

AS 해주긴 했지만 여름 다 지나가고 나서였습니다. 

첫해 여름은 더위와 싸우면서 지나갔고 , 

그래서 2년후 다시 설치 받을땐 

삼성 서비스센터 불러 봤습니다. 

여기서 바로 당황스럽고 황당한 경우가 발생하는데 

그게 바로 기본설치비 !! 라는 말입니다. 

제가 처음엔 멋모르고 서비스센터 에 문의 해서 

견적받고 진행했는데 

상담할때는 기본설치비 2in1기준 175000원 이었어요. 

4년전입니다. 지금은 아마 더 올랐을거에요. 

어? 내가 받은 금액보다 저렴한데? 

진작에 삼성에 받을걸 하고 생각했죠. 

그런데 지금은 서비스센터에서 안합니다.

비싸서요 ^^;;;

왜인지는 밑에 글을 더 적어볼게요.

그렇게 상담을 받고 여유있게 20만원을 생각하고 

설치를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삼성서비스센터 기사님이 방문하여서 견적을내니 

헐... 527000 원이 나왔습니다. 

배관길이 , 냉매가스, 난간작업(앵글설치) , 스마트링크 

포함하니 이정도 나온답니다. 

착한 저는? 어쩌겠어요.. 울며 겨자먹기로 설치받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2년후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다방면으로 검색및 알아보기 시작했죠. 

 

자 여기서부터가 진짜 내용입니다. 

에어컨 설치비용 나만몰랐던 비밀 입니다. 

대부분의 에어컨설치 업체 에서는 

상담을 하면 기본설치비 만 얘기 해줍니다. 

위에 삼성도 그랬지만,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이 기본설치비 는 알아보니 딱 !! 

출장비 만을 얘기 합니다. 

기본으로 들어가는 비용이니까 . 

말은 맞는말입니다. ㅡㅡ^

 

이런 유형을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기본설치비 = 출장비 라는 말을 꼭 알아야 합니다 .

이말에 현혹되면 안됩니다. 

그럼 우리가 어떻게 해야  ~

에어컨 설치비용 을 정확하게 견적을 받을수있을까?

설치 구성요소를 알면 쉽습니다. 

 

기본설치비 + 배관길이 + 냉매가스 + 실외기 작업(앵글및 난간) 

이렇게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알고보면 전~혀 어렵지 않아요. 

 

기본설치비 = 출장비 

배관길이 = 실외기 와 실내기간의 거리 를 뜻합니다. 

배관으로 연결해야 하니까요. 

냉매가스 = 실외기 안에 들어가는 시원한 가스 에요 

실외기작업 = 실외기를 외부 밖에 둘때 난간있는 아파트나 앵글설치 하는경우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어렵지 않지요?! 알고 보면 아무것도 아니에요. 

에어컨 설치비용 비밀이라는것도 알고보면 아무것도 

아닌 이야기랍니다. 

 

그럼 제가 문의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삼성(엘지) 제품 투인원 이라고 가정하고 해볼게요. 

 

삼성 투인원인데 , 아파트라서 실외기놓는 난간이 있어요. 

벽걸이형은 실외기랑 5미터 정도고 스탠드형은 3미터 정도 

될거 같네요. 냉매가스 랑 해서 설치 받으면 얼마나 나올까요? 

이렇게만 문의 한다면 대략적인 견적비용을 알수있습니다. 

배관길이는 자로 직접 재든 눈대중으로 보든 상관없는데 

생각하는것보다 1미터 정도만 더 생각하면 됩니다. 

실외기랑 실내기 쪽으로 조금씩 더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건 실제로 제가 설치받을때 기사님이 알려주셨어요. 

줄자로 재서 보여주셨습니다. 

요즘 매립배관이라는것도 생겼는데 그건 다음에 

설명드리면 서운해할테니 ~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매립배관은 매립배관 이라고 알려주시면 됩니다. 

매립배관 청소 +매립배관용접 비용이 추가 됩니다. 

배관 길이는 생각 안하셔도 됩니다 .

이렇게 만 문의 하면 어떤업체든 

숨김없이 가격을 상담해줄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데로 문의 했는데 

무조건 직접 가봐야한다? 이런 업체는 

피하셔야겠죠?! 

가격을 숨기는 업체는 어떤곳이든 좋지 않아요.

 

자 이제 에어컨 설치비용 바가지 요금 에 울상지을일이 

없길 바라면서 마지막으로 조심해야할 사항 알려드릴게요. 

 

위에 처음에도 적었지만 

에어컨설치비용 보다 중요한것은 

바로 AS 가 확실한 업체에서 하는게 중요합니다. 

제가 알아본봐로는 에어컨설치후 AS발생하는 경우는 

보통 1~3개월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냉매가스가 미세하게 새는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경우 AS가 안된다면 낭패를 겪을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잘 확인하시고 설치 받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지금은 단골? 이라고 해야하나요 

몇번 받은 업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쪽지나 댓글 달아주시니 

알려드릴게요. 

만족에어컨 1600-5375 이구요 . 

전산으로 고객관리를 하고 있는업체였고 

삼성,엘지 출신기사님들이 해준다는것도 맘에들고 

가격도 좋은편이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저한테 전화주셔서 에어컨 문의주시는데 

그러지 말아주세요 ^^;;

에어컨 문의는 위에 번호 1600-5375 로 주세요 

저는 중고폰 매매 업체 운영중입니다. 

선불폰, 중고폰 문의는 환영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어 

시원한 여름을 나는데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