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자 세상을

아시안컵 일정과 아시안컵 유래

날씨가 춥네요 추워 ~ ^^


대한민국 대 오만의 경기를보고 생각난것.. 궁금한것 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아시안컵은 언제 생겼으며~ 몇개팀이 진행하는지.. 말이죠~


축구는 참 좋아하지만 대한민국 경기만 챙겨보는 저로서는 ..


잘모르니 궁금해 졌죠~ 그럼 알아봐야죠~ 





첫번째로 가장 중요한것 을 알아봤습니다 


다음 대한민국 경기는 언제죠?! 궁금하니 일정을 알아봐야죠?!


1. 13 (화), 16:00

쿠웨이트 vs 대한민국 중계방송  ==>  SBS , 아프리카TV,  네이버스포츠


1. 17 (토), 18:00

호주 vs 대한민국 중계방송 ==> MBC , 아프리카TV, 네이버스포츠



본선 진출한 대한민국 결승가서 우승해야죠?! 


슈틸리케 감독은 축구협회신경 안쓰고 실력껏 뽑아 선수 채용할테니까요 ~ ^^


일단 대한민국 아시안컵 일정은 꼭 메모 해놓고 우리 응원 하자구요~ 


본선을 넘어 결승까지~  아시아의 호랑이 대한민국으로 명성을 되찾았음 합니다.



아시안컵은 아시안 축구연맹이 생기고 2년뒤에 1956년에 첫 아시안컵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첫회 우승국은 바로 ~ 바로 ~ 대 ~ 한민국 !!! 입니다. ^^





아시아의 호랑이 ~ 어흥~ 대한민국입니다 .


아시안컵은 아시아 대륙에서는 가장 권위 ? 있는 대회랍니다. 


4년마다 열렸으나 2004년이후에는 2007년에 3년만에 한번 열렸어요.. 


유럽축구선수권대회와 하계올림픽에 밀려 한해 일찍 시작했습니다. 


앞으로는 유럽보다 아시안 축구가 많이 성장해서 밀릴일 없음 합니다. 


물론 그 선두엔 대한민국이 있었음 하는건 저의 지나친 바램일까요?!


아시안컵에 참가하여 본선 진출국들은 어떤 팀들이 있을까요?!




개최국인 호주도 보이구 바레인, 중국등도 보이구요~


제가 아주 좋아하지 않고 이상한 일꾸미는 일본도 보이네요  ~




대한민국 , 오만 등도 보이구요~ 사우디 아라비아도 보이고 우즈베키스탄도 보이네요 


현재 16개 팀이 4개조로 나뉘어 조별 리그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팀들이 모여 ~ 다시 토너먼트8강전을  시작으로 결승을 향해 가는거죠~ ^^




우리 슈틸리케호는 결승을 갈수 있을것인지.. 


참 궁금하네요~ 열심히 땀흘리고 노력한다면 갈수 있겠죠?!


축구계의 기술과 실력은 많이 성장했다고 생각하지만 , 어찌된게 ..


다른나라들은 더 많이 발전한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우리 대한민국은 조금 씩 성장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참...  알수가 없어용~


참가하는 인구 규모순으로만 보면  아시안컵은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참가하는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낮은 축구수준으로 인해 대접을 못받고 있는데요


아시안국가들이 경제성장만큼 스포츠도 성장한다고 하니~ 


곧 유럽리그나 월드컵처럼 큰대회처럼 하나의 축제가 될수 있는 날이 올거라 생각합니다.


아시안컵 일정 잘들 챙기시고 ~ 아시안컵 많이 응원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대한민국 축구계의 미래를 밝게 비추어 주었음 합니다. 


감사합니다.